사례관리·권익옹호팀 | [우리같이한걸음] 유관기관과 함께한 "마음 건강한 마을 만들기" 연합 캠페인 개최!
본문
2023년부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2차년도 접어든 “우리 같이 한 걸음”은 정신 건강 관리가 필요한 성인 발달장애인과 가족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30일 건강이라는 주제로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청담종합사회복지관, 금천주거안심종합센터, 금천치매안심센터 총 4개기관이 함께 모여 “마음 건강한 마을 만들기” 연합캠페인을 개최하였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같이 한 걸음”은 당사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마음 건강에 대한 인식도 살펴보고 누구나 자신의 마음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하고자「누구나 알기 쉬운 정신 건강 안내서-나의 마음 알아보기」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해주시면서 생각보다 자신의 마음 건강에 대해서 고민하고 걱정하는 분들이 참 많았다는 걸 느낄 수 있어서 마음(정신) 건강에 대해서 더욱이 보편화가 필요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대요. 앞으로 복지관의 역할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알기 쉽게 AAC로 재난으로부터 나의 안전 지키기 부스 운영은 누구나 재난상황에서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알기 쉬운 정보를 알리고 의사소통 도구를 소개하면서 최근들어 재난 사고 등이 발생하면서 누구나 스스로 자신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것에 대해 주민분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게임 부스를 통해 재미있고 신나게 나의 몸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앞으로 “우리 같이 한 걸음”을 통해 장애 당사자와 가족뿐만 아니라 금천구의 지역주민이 누구나 몸 건강! 마음 건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장애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문의) 사례관리권익옹호팀 김혜원 팀장, 박지광 사회복지사 (02-6912-8006/8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