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참여지원팀 | [장애이해교육/예뜰창의어린이집] 인형극단 여우 "나도 이제 친구가 생겼어요" 공연 진행
본문
3월 27일(목) 인형극단 여우는 "예뜰창의어린이집"으로 장애이해교육을 다녀왔습니다. 인형극단 여우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돕고 장애 비장애 사회통합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형극단 여우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화이팅 외치며 예뜰창의어린이집으로 장애이해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사전 이론 교육과 함께 시작되며 친구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눈을 감고 귀를 막으며 장애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큰 호응과 박수를 시작으로 인형극단 여우는 시작되었습니다. 친구들에게 시각장애를 가진 수연이와 장애가 아닌 비장애인 정민이가 어떻게 친구가 되는지 과정을 열심히 인형을 통해 알려주었습니다.
인형극이 끝나고 인형이 어떻게 움직이고 말을 하는지 단원들이 직접 알려주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친구들은 인형으로 직접 움직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끝까지 집중해서 인형극을 잘 보고 인형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관심을 많이 주던 예뜰창의 어린이집! 장애이해교육에 함께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큰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회참여지원팀 이슬비 사회복지사 02-6912-8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