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지원팀 | [장애인일자리사업] 제2차 장애인복지 지원인력 인권교육
본문
9월 16일 화요일
금천구 내 장애인복지기관 및 시설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원인력의 인권 보장 및 일상생활 피해 예방을 위하여
인권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급증하는 사이버범죄로부터 우리 모두를 보호하고 더욱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오늘 교육을 진행해주시는 분은 '금천경찰서 이종원 수사관'을 모셨습니다. 수사관님께서는 다양한 현장사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교육에서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사이버범죄 수법, 특징을 분석하며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한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방안에 대해 정리해주셨습니다.
교육에 참여해주신 참여자분들은 열정적인 태도로 다양한 사이버범죄 유형(보이스피싱, 스미싱, 로맨스스캠 등)을
깊이 이해하고 실제 발생하고 있는 피해사례를 통해 효과적인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해 숙지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강사님의 생생한 현장 경험이 담긴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모두의 안전을 위한 구체적인 지식과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원인력 참여자의 인권보장을 위한 양질의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모든 구성원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디지털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문의) 직업지원팀 이하늘
(02-6912-8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