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뉴스] “지구를 지키며 더운 여름 이겨내요!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금천 천하무적 여름 계절학교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8-16 08:34 조회247회 댓글0건본문
[금천뉴스 민주기자]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은정)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일, 8월 6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8일 동안 금천구 내 발달장애인 청소년 및 성인 22명이 함께 여름 계절학교 및 금천구의 지원을 받아 2박 3일 자립 캠프를 진행했다.
천하무적 여름 계절학교는 방학기간동안 청소년·청년 발달장애인에게 건강한 문화여가 활동을 하고, 2박 3일 동안 자립을 위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7월29일부터 8월 2일 ‘지구를 지켜라’를 주제로 지구온난화에 대해 알아보며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실천방법을 알아보고, 커피 가루를 이용한 비누 만들기 등 진행했다. 또한 금천소방서(물놀이 안전교육), 금동초등학교(티볼교실), 롯데시네마(독산점), 원미창조태권도장(태권도 활동) 등 곳곳의 지역사회시설을 이용한 다채로운 활동을 하였다.
이외에도 부모의 품을 떠나 홀로서기 연습을 하는 시간 (밀키트를 활용한 저녁 식사 요리활동, 짐 챙기기)을 가지고 여름철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워터파크, 활옥동굴, 꿀벌랜드, 괴산 한지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했다.
이번 계절학교 프로그램 참여자 김OO(발달장애, 시흥동)님의 보호자는 “여름 계절학교와 자립캠프 중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 수업으로 여름 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어 감사하고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